10 FOOTBALL ASSOCIATIONS

KOREA FA

1983년 5개 팀에서 시작한 K리그는 30주년을 맞는 2013년 14개 K리그 클래식 팀과 8개 K리그 챌린지 팀이 함께 하는 승강제 시스템을 구축하여 새롭게 팬들을 맞는다.
아시아 최강이라는 한국축구의 위상과 2002년 한일 월드컵 4강의 기적과 2010년 남아공월드컵 16강과 런던올림픽 동메달의 위엄은 그 근간인 프로축구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 뿐만 아니라 아시아 최강의 클럽을 가리는 AFC 챔피언스 리그에서 4년 연속 결승진출과 3회 우승은 K리그가 가진 힘을 보여준다.
선수, 코칭스태프, 구단관계자, 경기위원, 심판, 기록원까지 약1,500명의 인원이 헌신하고 있는 K리그는 수많은 축구산업 종사자들과 함께 발전하며 막대한 경제효과의 유발과 함께 국민건강 증진과 화합을 도모하며 국가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K리그는 국민을 감동시키고 하나로 만드는 원동력이 되어 왔다.
30주년을 맞은 K리그는 다시 한 번 새로운 변화와 도전을 준비한다. 연맹과 구단, 선수 모두가 합심해 K리그만이 줄 수 있는 스토리와 감동과 재미로 여러분들이 사랑과 기대에 부응해 나갈 계획이다.
국제적 수준의 경기력을 자랑하는 K리그가 전세계인들과 국내 많은 축구팬들로부터 사랑 받는 프로스포츠로 발전할 수 있도록 더 많은 애정과 성원을 보내줄 것을 기대한다.

2013년4월 현재


K League Classic(12 Clubs)



K League Challenge (8 Clubs)

월 현재